IPYA 필라테스 지도자 아카데미

IPYA 커리큘럼

필라테스 지도자로서 필수적인 필라테스의 기본원리와 개개인의 신체를 분석하고 이해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 전문적이고 올바른 필라테스 강사를 양성하는 국내 최고의 필라테스 교육입니다. 

IPYA 필라테스 지도자 아카데미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합니다. 

체계적이고 품격있는 IPYA 지도자 과정에 주목하세요.

IPYA Curriculum

IPYA 지도자 과정 커리큘럼

AKOP

(Anatomic Kinesology of Pilates)

-16 hours

해부학과정은 필라테스를 하기에 앞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뼈와 관절, 근육의 구조와 기능을 공부하여 우리 몸을 알아가고 이를 바탕으로 필라테스 동작관련한 근육의 작용과 움직임을 분석한다.

MKOP

(MAT Kinesology of Pilates)

-42 hours

MAT 과정은 필라테스의 기본원리와 움직임의 원칙을 숙지하고, 필라테스의 기본 매트동작을 배우는 과정으로써, 동작의 목적과 쓰이는 근육 , 주의사항 및 변형동작등을 기본원리에 맞춰 배운다. 또한, 소도구를 이용한 활용한 다양한 운동들로 고객에게 알맞은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.

RKOP

(Reformer Kinesology of Pilates)

-24 hours

100가지 이상의 운동이 가능한 리포머는 다양한 포지션과 저항을 이용해 와 재활 초기단계의 환자부터 운동선수에 이르기 까지 고객의 상태에 맞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이다. 단순한 동작에서 복잡한 동작까지 안정성, 협응력, 근력등을 골고루 발달 시킬 수 있으므로 매트 필라테스 과정 이 후 리포머과정을 통해 기구의 응용동작을 이해하고 티칭스킬을 익힐 수 있다.

CAKOP

(Cadillac Kinesology of Pilates)

-20 hours

척추의 움직임을 인지하고 움직이기에 가장 적합한 캐딜락은 다양한 강도의 스프링과 스트랩, 저항의 방향을 이용하여 체중과 중력의 부하를 도움받을 수 있다. 고객에게 알맞는 기구의 사용법과 셋팅 방법을 배우고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할수 있다.

CHKOP

(Chair Kinesology of Pilates)

-10 hours

필라테스 기구 중 가장 작지만 코어의 안정성과 상하체 근력을 강화시키기에 최적의 기구이다. 체어와 분리된 페달과 스프링의 저항을 이용하여, 몸의 불균형을 파악하고 밸런스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동작을 배운다.

BKOP

(Barrel Kinesology of Pilates)

-10 hours

래더배럴, 아크배럴, 스파인 코렉터는 다른기구와 달리 유일하게 스프링이 없으며, 척추의 라인을 따라 몸을 지지하여 도움을 받거나 몸의 한부분을 올려두고 지렛대 원리에 의해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구이다. 유연성 강화및 근력강화를 위한 변형동작들을 익힐수 있다.

IPYA Curriculum

IPYA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커리큘럼

CPT

(Classical Pilates Theory)

-6 hours

조셉필라테스의 히스토리 6대 원리 그리고, 발의 4가지 포지션, 강사로써의 자세, 호흡등의 기본이 되는 이론을 배우는 시간이다.

Beginner Matte

-24 hours

조셉 필라테스의 비기너 매트 순서 18가지를 운동을 통해 몸으로 익히고, 직접 티칭하는 시간으로 기본이 되는 파워하우스의 강화, 몸의 연결성, 순서 인지등을 배우는 시간이다.

Beginner Reformer

-24 hours

필라테스의 꽃이라 불리는 리포머를 통해 매트에서의 파워하우스를 리포머의 스프링 케리지 로 연결 하여 파워 하우스를 더 강화하고 체력을 높이며, 척추의 길어짐을 몸으로 체험하게 하고 직접 티칭 하는 경험을 통해 강사로써의 올바른 모습을 배우는 시간이다.

Intermediate Reformer

-18 hours

비기너에서 1st파워 하우스를 (중심, 코어, 척추) 강화하고, 몸의 안정성, 스테미너 향상을 통해 높은 레벨의 동작을 수행하여 2st파워 하우스를 한층더 경험하게 한다.

전신의 파워 하우스를 다 사용하여 강한 스테미너를 느끼게 하고, 강한 중심과 강한 근육으로 더 길어진 척추로 자연스럽고 강한 유연성을 느끼고 그 경험을 서로에게 전달하는 티칭을 통해 클래식 필라테스의 운동과 티치을 경험하고 배우는 시간이다.

CCB

-24 hours

개인에게 맞추어 각자의 부족한 부분의 사용과, 부족한 근육을 인지하게 하여 다양한 기구 경험을 통해 강사로써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티칭을 경험 하게 해준다.

 매트와 리포머에서 약했던 근육, 유연성 등을 캐딜락, 체어, 바렐 등으로 더 사용하게 하여 동작을 원할하게 수행 할수 있게 한다. 그리고 티칭의 디테일함을 배우는 시간이다.  

페이스북
카카오톡
카카오스토리
네이버 블로그
밴드